【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정기일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는 10월 충남 계룡시 계룡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프로그램 중 軍과 신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4차산업융합관에 참여할 단체에 대한 공개 모집을 6월말로 1차 마감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 정기일 한동욱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는 오는 10월 충남 계룡시 계룡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프로그램 중 軍과 신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4차산업융합관에 참여할 단체에 대한 공개 모집을 6월말로 1차 마감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로는 대한민국 최첨단 방위산업과 드론과 항공, ICT, 로봇, IoT(사물인터넷), 모빌리티, BT 등 4차산업 분야와 기업, 연구소, 대학, 공공기관 등 29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4차산업융합관은 최근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방위산업 및 4차산업분야의 국내외 트렌드를 한곳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는 우리기술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참가 단체에게는 국내외 軍 관계자를 대상으로 각 기관의 첨단기술과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만남의 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軍문화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4차산업융합관에서는 첨단기술을 이용한 軍 무기체계와 방산기술의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며, “부스 할인(20%)이 적용되는 6월말 까지 많은 단체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현재까지 KT와 대우조선해양 등 22개 단체가 참여 의향을 내비친 가운데 기업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접수 문의는 조직위 누리집(www.expo22.kr/kor/) 또는 조직위 담당자(042-840-396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