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 이슈 집중 탐구
6월 23일(목) 오전 10시 10분 첫 방송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변상욱의 우리동네 라이브 포스터 사진(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변상욱의 우리동네 라이브 포스터 사진(사진제공=TBS)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TBS가 수도권 지역 이슈를 다루는 로컬 시사방송 '변상욱의 우리동네 라이브' 를 오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0분 라이브로 선보인다. 

지방선거 보도의 새 장을 연 것으로 평가 받는 서울시 미디어재단 TBS의 지방선거 특집 방송 '우리동네 라이브' 가 오는 23일 정규 편성된다. 

'우리동네 라이브' 는 지역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로컬 시사 프로그램으로, 변상욱 전 CBS 대기자가 진행을 맡고 오는 23일 TBS TV와 유튜브 'TBS 시민의방송' 채널을 통해 첫 방송된다.

4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될 '변상욱의 우리동네 라이브' 는 지난 6.1 지방선거 이후의 지방자치 이슈들과 지역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메인 코너인 '줌인' 에서는 수도권 지역 현안을 직접 취재한 취재기자와 해당 사안의 전문가가 패널로 출연해 지역의 문제를 면밀히 살펴보고 대안을 고민해본다. 또한 '김어준의 뉴스공장' 에서 류밀희 기자가 선보이고 있는 이알뉴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 가 수도권 이슈에 특화된 버전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변상욱 대기자의 촌철살인 한 마디를 담은 '변상욱의 한 마디' 등의 코너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을 맡은 TBS 보도본부는 "변상욱 대기자의 깊이 있는 전문성으로 지방 자치 이슈들을 심층 진단하고 TBS 기자들의 생동감 넘치는 취재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전하며 "기자들이 발로 뛰어 찾아낸 지역 이슈는 물론, 시민들의 제보도 충실히 수렴해 주민들의 쌓인 갈증을 속 시원히 해소해드리겠다" 라고 덧붙였다. 

TBS는 '우리동네 라이브' 를 정규 편성하며 "서울, 수도권에 특화된 콘텐츠 제작을 더욱 강화해 '시민참여형 지역 공영방송' 에 한걸음 더 다가가겠다." 라고 각오를 전했다. 

또한 변상욱 대기자는 '우리동네 라이브' 정규 편성을 앞두고 진행된 TBS와의 인터뷰에서 "선거가 끝난 다음부터가 진짜 정치다. 선거에게 이기는 건 정치를 하기 위한 준비 단계이고, 지금부터는 공약을 잘 이행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라며 "지역과 관련된 방송 프로그램도 지금부터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아서 정치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변상욱 기자가 진행하는 '변상욱의 우리동네 라이브' 는 오는 23일, 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10분, TBS TV와 유튜브 'TBS 시민의방송'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 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