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오픈랩, 초평한반도지형전망대, 김득신문학관 등 방문

김영환 충북도지사 당선인 

【충북=코리아플러스방송】 장형태 기자 = 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은 27일 진천․음성․증평군 등 충북 도내 중부권 3개군 지역을 순방하며 지역 현안을 챙기고 주요 사업 현장 등을 둘러봤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대표 공약 중 하나인 진천․음성 혁신도시 AI영재고 유치와 관련해 코딩교육 등이 진행되는 충북테크노파크 오픈랩을 방문했다.

김 당선인은 이곳에서 송기섭 진천군수로부터 인공지능(AI) 교육센터 운영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김 당선인은 “AI영재고 설립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의 AI영재를 양성하는 곳인 만큼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 학교 설립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대표 공약 중 하나인 레이크파크 조성과 관련해 ‘초평호 한반도지형 전망공원’을 둘러봤다.

혁신도시와 초평 금곡지구 복합관광단지 사업 현장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김 당선인은 “레이크파크는 지역별로 각각의 관광지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도내 시․군이 관광자원을 공유하며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천군에 이어 음성군을 방문한 김 당선인은 조병옥 음성군수로부터 ‘충청내륙화고속도로-충북혁신도시 간 연결도로 정비’, ‘첨단소방산업 복합클러스터 조성’ 등의 건의 사항을 듣고 현안 사업 해결에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이어 증평 김득신문학관을 방문한 김 당선인은 이곳에서 이재영 증평군수 당선인으로부터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