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부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 이규배 기자(bbbb1@korea.com)
  • 승인 2022.06.2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시니어클럽은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40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부여시니어클럽은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40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부여=코리아플러스방송】 이규배 기자 = 부여시니어클럽은 지난 27일과 28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40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노인일자리 사업 가이드라인, 사업별 직무 내용의 이해, 서류작성 및 관리 방법이 교육의 골자다. 유형별로는 시장형(목공예 사업, 은행까기 사업, 재활용 사업, 쇼핑백 사업) 및 사회서비스형(아동보육시설 지원사업, 찾아가는 시설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군은  공익형 사업 16개  사회서비스형 사업 5개  시장형 사업 6개  취업알선 사업 1개 등 총 28개 사업을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와 부여시니어클럽, 부여생애설계봉사회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 중인 참여자는 총 3,781명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축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며 더운 날씨에 건강을 유의하셔야 한다”며 “앞으로 노인일자리 확대와 더불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시니어클럽은 다음 달 7일과 8일 이틀간 공익형 참여자1,134명을 대상으로 직무 및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