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연대와 협치의 중요성 강조”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안혜영 의원, 도민중심의 경기도정, 최우선 과제는 '민생' 이라는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안혜영 의원, 도민중심의 경기도정, 최우선 과제는 '민생' 이라는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안혜영 의원(더민주, 수원11)은 29일, 제36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오는 7월 1일 새로 시작하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5분 자유발언을 가졌다.

안혜영 의원은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는 민선 8기의 첫 시작부터 중요한 과제로 우리 현실 앞에 놓여 있다” 고 발언을 시작했다.

“고물가, 고유가, 고금리 등 국내외 여러 악재로 인해 어려워진 경제 여건 속에서 고통받는 도민을 위해, 도민 중심의 경기도정이 필요한 때” 라고 강조하며 “도민 눈높이 맞춤형 정책, 행·재정적 지원이 절실한 시점” 이라고 말했다.

이에 “취약계층에 대한 족집게 대안 마련과 한시적 지원이라도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여 체감할 수 있는 이중 삼중의 두터운 복지 울타리를 만들어 줄 것” 을 경기도에 요청했다.

또한, “정책 추진에 있어 중앙과 광역의 관계에서 현재의 정치지형을 타개할 명분과 합리적 근거, 예산 확보 등 집행부의 현실적 대안이 필요하고, 이는 집행부 공직자의 다양한 의견, 협력, 경험을 통해 충분히 가능하다” 며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다음으로 안혜영 의원은 “78 대 78 이라는 여야 의원 동수인 제11대 경기도의회에서는 각 정당 철학이 담긴 치열한 토론의 장을 열되 집행부를 감시ㆍ견제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원팀’ 이 될 수 있기를 당부한다” 고 말하며, 더불어 김동연 경기호의 성공적 시작과 안착을 위해 정부, 국회, 교육청, 31개 시군, 시민사회 등의 ‘연대와 협치’ 를 통해 동반자로서 함께하는 협치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끝으로 안혜영 의원은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고자 했던 그간의 시간, 노력은 경기도민과 공직자분들이 아니었으면 한치도 나아가지 못했을 것”이라며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응원하겠다” 며 12년의 경기도의원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안혜영 의원은 제8대, 제9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남북교류추진특위 위원장, 지방재정건전성강화특위 위원장,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3선 도의원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