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첫 확대간부회의서 간부 공무원 전원과 서약서 서명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유희태 완주군 신임군수를 비롯해 간부공무원 전원이 청렴 서약식을 갖고 민선8기 ‘청렴한 완주’ 구현을 약속했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유희태 완주군 신임군수를 비롯해 간부공무원 전원이 청렴 서약식을 갖고 민선8기 ‘청렴한 완주’ 구현을 약속했다.

4일 완주군은 민선 8기 첫 개최하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유희태 신임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이상 고위 간부 40여명이 청렴 서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청렴 서약서에서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 ▲직무 관련한 금품과 향응 수수 금지 ▲공직자로서 완주군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 운영지침 준수 ▲부당한 압력 행사나 청탁 금지 등 총 4가지 실천 내용을 담고 있다.

유 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은 서약서 서명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척결로 청렴한 완주군을 실현하는데 솔선수범 할 것을 다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실천의지를 다진 것으로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며 “전 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청렴한 완주 실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군은 그동안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을 직원들이 내면화 할 수 있도록 매주 청렴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하고 청렴 슬로건 공모, 청렴마일리지제도 실시하는 등 청렴조직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21년 국민권익위가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등급인 ‘2등급’을 받았으며, 도 주관 청렴마일리지제도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군’에 선정됐다.

완주군은 이번 간부공무원 청렴 서약식을 시작으로 이 달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을 실시해 조직 전체의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