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 13:00, 시청 12층 국제회의장
코로나19 심리회복 지원을 위한 시민 특강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포스터 (이미지=부산시)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포스터 (이미지=부산시)

【부산=코리아프러스】 이재협 기자 = 부산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불안감 해소를 위해 명사 초청 시민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11일, 오후 1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강의는 최재천 코로나19 일상회복위원장이 맡았다. 최재천 위원장은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이면서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로 티브이(TV) 등 다양한 매체에 출연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강의 주제는 ‘예전보다 더 나은 일상을 “마을에서 주민들과 더 건강하게”’로 기후위기가 우리의 삶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극복 방안, 탄소중립 도시 부산을 위한 제언, 일상회복을 위한 마을공동체의 지향점 등 공동체가 함께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이날 강의는 구·군 보건소와 마을건강센터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https://youtu.be/0e8-FRLiREU)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특강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감이나 우울감을 겪은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돕고, 온 마을이 함께 감염병이 일상이 된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특강이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라며 “기후위기와 감염병 등 어려운 시기지만 시민들의 건강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부산지역 71곳 마을건강센터에서는 시민들의 코로나 우울과 고립감 극복을 돕고, 건강을 돌보는 등 공동체를 기반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