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대통령과의 간담회에서 현안건의

【서울=코리아플러스】 강경화 장형태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은 8일 대통령실에서 열린 민선8기 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하여 대전이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며 지역 현안사업 등을 건의했다.

이 날 간담회는 민선 8기 출범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윤석열 대통령과 시도지사,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대통령에게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2 대전 UCLG 총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라고 설명하며,“세계 지방정부 수장과 국제기구 리더들이 참석하는 행사인 만큼 행사기간중 대통령주재 중앙·지방 협력회의를 개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 실현 및 민선8기 핵심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산업용지의 적기 공급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기재부), 중앙투자심사(행안부), 개발제한 구역 해제(국토부) 등과 관련된 복잡한 행정절차를 개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이 시장은 정부의 공모사업 선정방식에 대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의 불공정 경쟁으로 수도권 일극체제 중심 과밀화 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하며, “국가균형발전 달성을 위해 현재의 공모 선정방식을 통한 사업추진을 지양하고, 수도권에 유리한 현행 공모방식의 개선 필요성”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이 날 대통령에게 대전시 현안사업을 설명한 이장우 시장은 내일 9일에는 기획재정부에서 진행되는 경제부총리-시도지사 예산협의회에 참석해 대전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내년도 국비 확보에도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