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용인시, 이영지구 주민들이 감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용인시, 이영지구 주민들이 감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용인특례시가 죽전에 시공 중인 데이터센터 문제와 흥덕 이영미술관 주변에 추진 중인 개발사업에 대한 행정감사에 나선다.

이상일 시장은 13일 데이터센터 건설과 이영미술관 인근 개발사업의 추진과정 전반에 대해 살펴보라고 감사관에게 지시했다.

이 시장은 지난 11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도 "두 사업과 관련해 주민들이 왜 우려하는지, 추진과정에서 왜 주민들과 소통을 제대로 하지 못했는지 등을 점검할 것 “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8일 해단한 용인특례시장직인수위원회도 '죽전데이터센터ㆍ이영미술관 TF단' 을 구성해 인수위 차원의 논의, 해당 지역 주민들과의 면담을 진행하고 행정감사를 통한 추진과정 점검을 주문했다.

TF단은 죽전데이터센터와 관련 △고압선 지중화에 따른 전자파에 대한 시민 불안감 해소 △도로굴착 및 데이터센터 인ㆍ허가절차 적법성 여부 확인 △데이터센터 건축에 따른 소음, 진동 및 분진 발생 등의 문제 해결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영미술관과 관련해서는 △사업예정부지의 시가화예정용지 물량배정 시 행정적 위법ㆍ부당성 조사 △2019년 시의회와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의결사항 이행여부 및 종상향 특혜 여부 확인 △일조권ㆍ조망권ㆍ사생활침해 관련 사항 점검 △공동주택 공사 시 이영미술관 진입도로에 대한 어린이 및 보행자 안전대책 수립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 선거과정에서 죽전 데이터센터 문제 등에 대해 ”당선되면 행정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해 보겠다“ 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선거에서 이 시장과 경쟁했던 백군기 전 시장도 당시 이 시장과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