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공립유치원 겸임 원장,원감을 대상으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공립유치원 겸임 원장,원감을 대상으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4일 공립유치원 겸임 원장(92명), 15일에 겸임 원감(77명)을 대상으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의 특성 이해를 통한 유치원 겸임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유치원 운영 및 내실화 도모를 위해 마련되었다.

유아 ․ 놀이 중심 교육과정 이해 및 유치원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한 겸임 관리자의 역할 수행 지원을 위한 ‘유치원 교육 이해 및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대전어울림유치원 장지현 원장의 강의가 진행되며, 대전유아교육의 정책 방향 및 병설유치원 현안 사항 안내,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의 놀이체험 시설 환경 참관등으로 이루어진다.

연수에 참여했던 원장은 “겸임 원장은 병설유치원 특성에 맞는 운영 지원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 ․ 놀이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효율적인 유치원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립유치원 겸임 관리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유치원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