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개최, 전반기 의장에 윤양수 의원, 부의장에 육상래 의원 선출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 중구의회는 지난 7일 오전 10시 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어 윤양수 의원을 의장으로, 육상래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윤양수 의원은 무기명 투표에서 총 11표 중 6표를 득표해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한편, 같은 날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9대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개원식’이 개최됐다.

구 내 기관·단체장, 前구의원, 주민 등 5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중구의회 의원들은 의원선서 및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고, 23만 중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윤양수 의장은 개원사에서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각계 각층의 요구에 귀 기울이겠다.” 며 “오로지 구민의 뜻에 비추어 건전하게 견제와 감시하고, 구민의 뜻에 부응하는 정책들에 대해서는 협치와 협력 하겠다.” 고 말했다.

대전 중구의회(의장 윤양수)는 제9대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이 날 중구의회는  제24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장과, 육상래 부의장을 선출했다.

11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안형진 의원을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 유은희 의원을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하고, 12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김석환 의원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제242회 임시회 폐회 후, 15일에는 오은규 의원을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정수 의원을 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유은희 의원을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호선했다.

제9대 중구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별 구성현황은 다음과 같다.

▲ 의회운영위원회(4) : 김석환(위원장), 유은희(부위원장), 육상래, 안형진

▲ 행정자치위원회(5) : 안형진(위원장), 오은규(부위원장), 김석환, 류수열, 오한숙

▲ 사회도시위원회(5) : 유은희(위원장), 이정수(부위원장), 육상래, 김옥향, 김선옥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