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부를 견인하는 정책의회로 민선8기 서울시정 성공에 기여
정파적 입장과 상관없이 민생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해결할 것!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으로 서초구 출신의 재선의원인 이숙자 의원이 선출됐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으로 서초구 출신의 재선의원인 이숙자 의원(국민의힘, 서초2)이 선출됐다.

지난 15일에 개최된 제311회 임시회에서 이숙자 위원장은 동료의원 106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제9대 서울시의회에서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한 이숙자 위원장은 뉴딜 일자리 사업 등 방만한 사업의 문제점 지적과 함께 가락시장을 통한 국산 농수산물의 수출사업을 제안하는 등 현실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실용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숙자 위원장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선배·동료의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히며 서울시민들이 인플레이션 우려와 글로벌 공급망 대란으로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서울시 재정과 경제를 총괄하는 기획경제위원장이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고 말했다.

또한, 이숙자 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감시·견제에 그치지 않고 현장 중심의 위원회 운영과 집행부와의 상시적인 소통·협력을 통해 서울시정의 성공을 이끄는 페이스메이커가 되겠다.고 말하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천만 서울시민의 민생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해결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기획경제위원회는 서울시의 시정방향과 조직·정원·예산·재정 등을 총괄하는 기획조정실, 서울시 산업육성·기업지원·일자리 정책을 주관하는 경제정책실, 노동·소상공인 정책을 담당하는 노동·공정·상생정책관 등을 소관 부서로 하는 핵심 상임위원회이다.

제11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는 이숙자 위원장을 비롯해 김동욱, 김지향, 신복자, 임춘대, 장태용, 최민규, 홍국표 의원(이상 국민의힘)과 김인제, 왕정순, 이민옥, 이원형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으로 구성되어 위원회 출범 후 민선8기 서울시 조직 개편안을 첫 번째 안건으로 심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