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지난 20일 두드림진안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김석)가 센터 이전을 기념해 개소식과 함께 북토크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진안군)

【진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지난 20일 두드림진안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김석)가 센터 이전을 기념해 개소식과 함께 북토크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드림진안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는 관내 발달장애인들에게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함께 사는 법’의 저자 백정연씨를 초청해 ‘다양한 몸 사이의 경계를 허물기 위하여’라는 주제로 장애인 및 장애인과 함께 하는 사람들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북토크에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문서, 책, 각종 홍보자료 등을 발달장애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의 사례를 통해 발달장애인과의 의사소통 시 쉬운 정보를 제작하고 안내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 센터장은 “지방에서는 장애인들의 삶에 대한 논의와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은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았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지역 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