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개최…30명에게 위촉장 수여

【수원=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후 청소년 의회 관계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수원=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후 청소년의회 관계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수원=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할 ‘수원시 청소년의회’ 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수원시 청소년의회 위촉식’ 에서 청소년 의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원시는 지난 5월~ 6월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 추천과 공개 모집을 거쳐 수원시 거주 청소년, 관내 학교(중·고·대) 재학생 등을 청소년 의원으로 선발했다. 중학생 9명, 고등학생 11명, 대학생 8명, 학교 밖 청소년 2명 등 모두 30명(남 11명, 여 19명)이다. 임기는 1년이다.

청소년의회는 시의회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소년 의원은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을 수렴해 토론에 참여하고 청소년 정책·사업, 예산 편성, 입법 제안 등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시정 운영의 기본 방침은 참여와 협치” 라며 “청소년 의원들이 제안하는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정책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의원으로 활동하는 1년이 소중한 경험과 성장의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참여와 변화의 도시 수원’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