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특급, 7월 6일~19일 회원 67,232명 대상 소비자 설문조사 진행
전체 응답자 97.3% “경기도민 공익 혜택을 위해 배달특급 필요하다” 응답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표 자료(자료제공=경기도)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표 자료(자료제공=경기도)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소비자로부터 필요성에 대한 지지를 얻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7월 6일~ 19일까지 배달특급 회원 67,232명을 대상으로 배달특급 소비자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응답자 중 97.3%가 “배달앱 시장에서 배달특급이 경기도민의 공익적 혜택을 위해 필요하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배달특급이 경기도민(소비자, 가맹점주)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응답자 전체의 67.3%가 “매우 그렇다” 고 대답했고, 27%가 “그렇다” 고 응답하면서 회원들이 배달특급에 호의적임과 동시에 가치와 목표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응답자 과반이 넘는 50.3%는 배달특급이 추가로 진행해야 할 공익적 서비스에 대해 “우리동네 모든 음식점에 대한 정보 안내” 를 꼽았다.

특히 “음식 배달 외에 경기도가 운영하는 앱에서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는 37%가 “도나 시·군에서 운영하는 공연, 도서관, 휴양림 등 통합 안내 및 편리한 예약 서비스” 라고 답했고, 뒤를 이어 31.3%가 “저렴한 택시 호출과 택시 환승 할인” 이라고 응답했다.

이 밖에 소비자들은 배달특급이 개선 및 확대해야 할 사항에 대해 53.9%가 “할인쿠폰 확대”  를 꼽았고, 38.3%는 “가맹점 확대” 라고 대답하면서 배달특급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앞서 배달특급은 지난 5월 가맹점주 4,84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응답자 91.8%는 “민간배달앱 독과점 방지 등 역할을 위해 배달특급이 필요하다” 고 답하며 배달특급의 취지에 지지를 드러냈다.

이번 조사 역시 회원들이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이라는 배달특급의 추구 가치에 크게 공감하고 지지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5월에 이어 이번에 진행한 가입 회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도민들의 배달특급의 가치에 공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배달특급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모두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찾아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배달특급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지자체 밀착 현장 홍보 등을 진행하며 최근 누적 거래액 1,700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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