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양평군에서 '우드카빙' 작품전시회의 작품들이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양평군에서 '우드카빙' 작품전시회의 작품들이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양평군에서는 지난 26일부터 3일간 군청 2층 로비에서 양평 중장년 행복캠퍼스 ’우드카빙‘ 강좌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양평 중장년 행복캠퍼스’ 는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드카빙 과정은 지난 3월~ 7월까지 매주 1회 아신대학교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나무수저·포크·나이프·접시 등 작품 180여 점이 전시됐다.

작품 전시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은퇴 후 무료한 생활을 하던 중에 우연히 중장년 행복캠퍼스에 대해 듣고 참여하게 됐다” 며, “우드카빙 수업을 통해 열심히 만든 작품을 많은 사람들 앞에 선보일 수 있어 행복하다” 고 전했다.

군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통해 우드카빙·파크골프지도자 입문과정·티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과정·명예사회복지공무원-복지대학 과정과 마을정원사·스마트스토어·Self집수리(가칭) 등 신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