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은행주공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고시
성남시, 은행주공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고시
  • 이태호 기자(ltho6155@naver.com)
  • 승인 2022.07.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년 된 은행주공 정비계획 수립 후 5년 만에 본격 추진”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 위치한 은행주공아파트 입구 전경, 입구에 사업시행인과 통과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다.(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 위치한 은행주공아파트 입구 전경, 입구에 사업시행인과 통과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는 “은행주공 재건축 사업시행계획(안)을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공람·공고를 진행하고 29일 은행주공 재건축정비사업에 대해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처리했다” 고 밝혔다.

인가된 사업시행계획을 살펴보면 정비구역 위치는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552번길 15(은행동) 일원으로 구역 면적은 151,812㎡다.

이 사업은 지하 6층, 지상 30층 규모의 공동주택 39개동(3,198세대)과 부대복리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을 신축한다. 특히 주민의 편의를 위한 경로당, 어린이집, 도서관, 다목적 체육시설을 함께 조성해 주민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사업부지는 은행초등학교, 은행중학교, 성보경영고등학교 등이 인근에 있어 학군이 뛰어나며, 주변 환경이 남한산성이 있어 산성 능선과 도시를 이어주는 스카이라인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주거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사업이 은행동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끌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문화도시사업단 도시균형발전과(☏031-729-4445)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은행주공아파트 조감도 참고 자료(자료제공=성남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성남시 은행주공아파트 조감도 참고 자료(자료제공=성남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