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프러스】 채시연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제4대 교육감 제1기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함으로 세종시교육감 공약 이행현황을 교육공동체가 외부의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점검·평가하도록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약이행평가단은 세종시민 25명, 교육전문가 5명 총 30명으로 구성된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임기는 2년으로 위촉일부터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이며, 이후 교육감 임기까지 한 차례 더 모집할 계획이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이행실적 평가, 공약이행계획 변경 심의, 개선 방안 건의 등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세종교육 정책에 관심이 있는 교육전문가(지역 제한 없음)나, 공고일(지난 8월 1일) 기준 세종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한택 기획조정국장은 “공약이행평가단은 세종시민, 교육전문가, 교육청이 함께 공약을 실천하고 점검한다는 차원에서 세종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시민과 전문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