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한 달 출입기자 간담회, 쿠팡 다양한 방법 협의 진행 등 강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 (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유희태 전북 완주군수가 지역경제의 활력화를 위해 기업친화 정책을 강화, 굵직한 기업투자 유치에 올인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유 군수는 1일 오전 군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한 달 출입기자 간담회’를 갖고 “쿠팡(주)의 테크노밸리 제2산단 투자 유치 문제는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며 “앞으로도 쿠팡과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협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반도체를 생산하는 아데카코리아가 1만6천여 평을 매매계약하고, 조만간 다른 기업이 1만평 정도를 추가로 계약하는 등 테크노밸리 제2산단 분양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완주농공단지도 최근 7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OU를 체결했고, 앞으로 추가계약도 예정돼 있다”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완주군이 기업유치에 소극적이라는 이상한 이야기가 나오는 데, 전혀 그렇지 않다”며 “민선 8기 출범 이후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기업친화 정책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완주는 주민들의 기업친화 마인드에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여서 기업들의 물류 부담을 덜어주는 등 최적의 투자 여건을 갖고 있다”며 “향후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유 군수는 “국책 기업은행 37년의 재임 기간 중에 국내 3천여 개 기업을 방문하고 인적 네트워크도 쌓아왔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경제적 경험과 네트워크, 정치적 경륜을 총동원해 기업투자 유치에 적극 나설 것이다. 현재 접촉 중인 곳도 있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또 “그동안 주민과의 소통을 긴밀히 하고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주력했다”며 “이제 국가예산 확보,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 등 핵심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는 등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군정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국립 사회적경제 인재개발원 설립과 국립 나라꽃 무궁화연구소 조성 등이 기재부 심의 단계에서 내년도 국가예산이 삭감되지 않도록 전북도, 정치권과 협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수소특화 국가산단이 연말 국토부의 ‘국가산단 최종 후보지’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제안서 준비 단계부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유 군수는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와 관련해 “현재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등 밑그림을 그리기 이해 노력하고 있다”며 “완주의 제2 부흥기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세부 기본계획을 수립해 입체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