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이성황 김성식 김준호 장영래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충청을 찾아  '대통령 집무실 설치' 등 2027년으로 예정된 국회세종의사당과 대통령세종집무실 완성시기를 앞당기겠다며 충청지역 공약 이행을 약속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충청의 아들'이라며 충청권 시도지사에게 충청권 예산반영을 강조했다.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 김성원 예결위원회 간사, 양금희 원내대변인 등 당 지도부와 이장우 대전시장, 최민호 세종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김영환 충북지사 등이 참석 한 가운데 △대전 산업용지 500만평 확보 및 제2 대덕연구단지 조성 △조치원역 KTX 정차 △항공우주 클러스터 구축 △세종보 존치 및 담수 방안 마련 △충남 산업단지 대개조 △충북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 완공 등의 사업을 정부에 검토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대전시와 충청권 시·도에서 필요로 하는 중요 정책 사업에 대해 예타 면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에 적극 요청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이 경남, 전남과 더불어 항공우주 클러스터 3축이 되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적극 협의하겠다며, 조치원역 KTX 정차는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의하고 있다다"고 전했다.

충남에 대해서도 "산업단지 대개조, 탄소 포집 활용 실증센터 구축에 대한 예산이 반영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으며, 충북 현안인 충청 내륙고속화도로와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의 조기 완공 및 건설의 적극 검토를 약속했다.

이에 앞서 정진석 국회 부의장·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함께 세종시 국회세종의사당 예정부지를 방문, 이상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으로부터 행복도시 건설계획 현황을 보고받고 부지를 살펴봤다.

이어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 설치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골자로 하는 '행정수도 세종 완성'과 국회세종의사당과 대통령세종집무실 완성 시기를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