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 폰에 어떤 사람과 어떤 문자가 오갔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계석일 칼럼】난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살게 될까? 인간은 자신의 미래에 대하여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산다.

백일잔치에 연필을 잡나 돈을 잡자? 이제마가 창시한 사상의학에서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 혈액형으로 직업과 성격을 파악하기도 하고 짝사랑하는 연인과 마음이 맞는지 사주팔자 보러 철학관을 찾기도 한다.

특히 신앙이 없는 사람은 패가 안 풀릴 때 무속 인을 찾기도 한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자신의 성향과 미래에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자신에게 맞는 배우자, 맞는 직업은 무엇이 있을까? 성격유형 MBTI 검사를 한다.

재미 삼아 본다고 하지만 자신의 미래가 궁금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의학전문가들이나 심리상담가들은 혈액형 사주팔자 MBTI가 어쩌다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위 성향 분석을 보고 결혼과 직업을 선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 한다.

누구나 자신의 과거와 미래를 고민하면서 사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냥 주어진 시간에 숨 가쁘게 살아가는 것이 인생이기에 그렇다.

미국 여행길에 비행기에서 지상을 내려다보면 수많은 협곡이나 웅장한 공원을 보게 되는데 그냥 이루어진 것이 하나도 없다. 삶도 마찬가지로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를 지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본인의 어떠한 환경에서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는가에 따라 접촉하는 사람들도 다양하게 만나게 된다.

악기를 다루면 연주인들을 만나게 될 것이고 수필을 좋아하면 문인들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국민의 알 권리를 글로 알리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언론에 집필을 하고 있을 것이다. 강물처럼 흘러가는 인생이 폰 속에 있는 문자나 대화 내용 사진들을 보면 그 사람의 현재와 미래의 삶을 모습을 알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의 미래를 분석하는데 이것만큼 정확한 것이 있을까? 내 폰 속에 있는 모바일 빅 데이터가 나의 현주소다. 언제 어디서 어떠한 환경에서 어떤 사람과 어떤 문자를 주고받았는지를 알면 그 사람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엿볼 수 있고 내 폰 속에 찍힌 전화번호가 내 인생의 현주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빅 데이터를 보면 그 사람의 삶의 모습이 한눈에 보인다. 오늘 내 폰에 어떤 사람과 어떤 문자가 오갔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금 내 폰에 유익한 문자로 가득 채워졌다면 은혜의 삶을 살고 있는 것이고 비밀스러운 대화나 문자가 오갔다면 앞으로 불안한 삶을 확률이 높은 사람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내일은 내 폰에 어떤 희망적인 사람과 유익한 메시지로 가득 채워질까 궁금해진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