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용문면 행복나눔냉장고 후원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용문면 행복나눔냉장고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양평군 용문면에 비치된 용문면의 자랑 ‘행복 나눔 냉장고’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들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행복 나눔 냉장고’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17년~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양평군 최초 특화사업으로, 관내 기관·단체·개인이 후원한 식료품을 면사무소에 방문하는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자율 배분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 후원은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바르게살기운동용문면위원회, 용문베스트로타리클럽, 용문남·여의용소방대, 용문농협 하나로마트,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애크미포크, 한마당식당, 용문떡집, 양평청과, 용문에이스카오디오, 양평 다원잔기지떡 등의 단체들과 지역 주민들이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손수 만든 밑반찬 및 각종 식료품을 후원하며 적극적으로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 용문면 청년회에서 전·현직 회장단을 중심으로 매월 80kg의 백미를 후원하며 ‘행복한 米人(미인)’ 쌀독을 통해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나눠주고 있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관심과 나눔의 손길을 전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나눔문화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행복 나눔 냉장고’와, ‘행복한 米人(미인)’ 쌀독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며, 후원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문면사무소 복지팀(☎031-770-33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