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도민만 바라보고 도민에게 희망을 드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시회에 임할 것
경기도 긴급 추경안 등의 안건을 꼼꼼히 심의하여 처리할 계획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의원들이 제362회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의회 의사담당관실에 접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의원과 국민의힘 교섭단체 의원이 제362회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의회 의사담당관실에 접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5일 제362회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의회 의사담당관실에 접수했다.

이날 임시회 소집요구서 접수는 조성환 수석부대표(파주2)가 대표로 참석하여 국민의힘 김정영 수석부대표(의정부1)와 함께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괄실에 제출했다.

그동안 양당 대표단은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던 원구성 문제를 비롯하여 현안 문제 등을 치열하게 논의해 온 과정 끝에 마침내 협상이 마무리 되면서 이날 임시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하게 됐다.

조성환 수석대변인은 “많은 우여곡절 끝에 임시회 소집요구서가 제출됐다면서 양당간의 치열한 논쟁에도 불구하고 민생회복을 위해 민주당의 제안을 받아주신 국민의힘 대표단에게 감사의 인사” 를 전했다. 또한 “제11대 의회는 당리당략에 매몰된 정쟁의 장소가 아니라 오직 도민만 바라보고 도민의 삶을 보듬어나가는 일하는 의회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 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남종섭 대표의원도 “그동안 의회가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못한 것과 관련하여 도민들께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 면서 “오는 임시회에서 시급하게 처리해야 할 경기도 추경 예산안 등을 꼼꼼하게 심의하여 도민들의 움츠린 어깨를 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362회 임시회는 오는 9일~ 18일까지 운영되며 회기가 시작되는 첫날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선출을 통해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남은 회기 기간 동안 지난달인 7월 21일 경기도가 제출한 추경예산안 등을 비롯한 각종 안건을 심의 의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