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심신건강 증진 및 디지털 역량강화 도모

【양평=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서종면 ‘다시, 청춘’ 삼자협약 체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양평군 서종면 ‘다시, 청춘’ 삼자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

【양평=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양평군 서종면에서는 지난 5일 대한노인회 양평군 서종면 분회(회장 백승선), ㈜브이케어이노베이션(대표 백제호)과 K-스마트 경로당 ‘다시, 청춘’ 추진을 위한 3자 간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다시, 청춘’은 고령 어르신의 건강한 노년 생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디지털 교육, 복지 시스템 등의 프로젝트으로 ㈜브이케어이노베이션에서는 서종면 분회 사무실에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인지기능 향상, 건강증진 기구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기들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백제호 대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재미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운동기구 보급 및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백승선 노인회장은 “디지털문화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힘써 줘서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김진선 서종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