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SCHOOL(대학원)은 25개국 62개 기관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 때문에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는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관련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환경, 교육,경제,정책 분야를 연구하고 토론하며 자신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22, KDI School Completion Ceremomy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수료식이 8일 11시 학교 강당내에서 가족과 연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이 진행됐다.

【세종=코리아플러스】 계석일 기자 = KDI SCHOOL(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 대학원 대학교)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문을 연구하고 토론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국제대학원이다.

세계 138개국 5800명 졸업생을 배출한 KDI SCHOOL 학생은 절반이 외국인으로 2022년 여름학기 졸업식이 8일 세종특별자치시 남세종로 KDI 학교강당 6층에서 개최 되었다. 졸업생 대부분은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던 직장인이며 각 나라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싱크탱크들이다.

대한민국의 싱크 탱크(Think-tank)인 한국개발연구원의 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KDI School)는 한국개발연구원(KDI) 부설 대학원대학으로 1998년 3월 개원했다.경제 및 공공 정책 분야에서 이론 지식과 실무 기술을 갖춘 국제 전문가를 양성하고, 급변하는 국제 환경에 대처해 사회의 모든 부문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미래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KDI School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에서 외국인 비율이 가장 높은 편인 대학원이라는 점이다. 비율로 치면 외국인 학생들이 50%, 한국 기업체 / 정부기관 학생들이 40%, 일반한국인 학생이 10% 정도다. 교수진은 행정학, 정책학, 경제학 분야의 경우 수위 급 교수와 석학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