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준비보고회에서 “자유수호 목적 관철 위해 단단히 준비” 강조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이상일 용인시장이 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에서 국가 안보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출 것을 당부했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22일~ 25일까지 진행되는 2022년 을지연습의 준비상황과 군사 연습계획 등을 사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엔 이 시장과 실·국장, 55사단 172연대 3대대 관계자 등 21명이 참석했다. 이 가운데 11명은 영상회의로 참석했다.

이 시장은 “실제로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공직자 모두가 현장에 즉시 투입되어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훈련이 되어야 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들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북한의 도발 등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사태가 예기치 못한 상황에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안보태세 강화가 중요하다” 며

“을지연습은 Freedom Shield(자유수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취지가 제대로 달성되도록 민관군이 협력해 차질 없이 진행해 주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24일 용인시 구성구 언남동 경찰대학교에선 2022년 을지연습 도 단위 실제훈련도 열린다. 훈련에선 화생방 테러 발생 상황에 대비해 민·관·군·경·소방이 공동대응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