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자치경찰위원회·세종경찰청 시민중심 치안서비스 협력 강화

【세종=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세종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곽영길)가 신임 손장목 세종경찰청장 취임에 맞춰 시민중심 치안서비스 협력강화를 위해 8일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쉼터에서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세종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곽영길)가 신임 손장목 세종경찰청장 취임에 맞춰 시민중심 치안서비스 협력강화를 위해 8일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쉼터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해 세종자치경찰위원회 목표인 ‘시민과 함께 세종을 더 안전하게 세종자치경찰!’을 보다 힘있게 추진하기 위한 논의를 가졌다.

또한,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규정한 세종시 특례조항을 삭제하고 세종자치경찰위원회의 상임위원과 사무국을 설치하는 경찰법 개정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손장목 세종경찰청장은 “경찰청 자치경찰협력정책관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곽영길 직무대행은 “주민의 신뢰를 받는 자치경찰이 되고, 지역 사회에 부합하는 치안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세종자치경찰위원회와 세종경찰청이 더욱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