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서구청장, 산림청장 만나 정부 지원 건의
서철모 서구청장, 산림청장 만나 정부 지원 건의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08.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10일 서철모 서구청장은 공원녹지 분야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서철모 서구청장은 지난 10일 산림청(정부대전청사)을 방문해 남성현 산림청장과 면담하고 공원녹지 분야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인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서 청장은 △갑천(노루벌) 명품 국가정원 조성사업 △샘머리 녹지축 조성사업 등 민선 8기 공원녹지 분야 핵심사업의 추진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갑천(노루벌) 명품 국가정원 조성사업은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로, 갑천(노루벌) 일원의 숲과 하천 등 산림생태자원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내륙지방 최초 명품 국가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샘머리 녹지축 조성사업은 대전의 중심에 단절된 녹지공간을 하나의 녹지 축으로 연결하여 그린네트워크 구축과 도시숲 조성으로 탄소 중립 실현하고 시민들에게 녹색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 청장은 “올해는 변화와 혁신, 힘찬 서구 만들기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시점이다”라며, “중앙정부(산림청)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현안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