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또 한번의 다짐!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또 한번의 다짐!
  • 이규배 기자(bbbb1@korea.com)
  • 승인 2022.08.12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협의회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11일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협의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에 목적을 두고,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지원 활성화를 위해 전국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내에 설치된 조직이다.

이번 정기 협의회는 인권지원단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자리로써 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단장)을 비롯하여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교장, 전문상담교사, 대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팀장, 발달장애인지원센터 팀장, 동부․중부․대덕경찰서 여성청소년수사팀장, 동대전성폭력상담소장 등 총 11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주요 협의 내용은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에 있었다. 매월 1~2회 동부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장애학생 인권 전반을 지원하는 정기 현장지원과 인권침해 사안 발생 시 즉각적인 특별지원을 위해 각 위원별 전문영역과 역할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외에 2학기에 진행하게 되는 장애학생 인권보호교육 및 연수, 학교 방문 프로그램, 가족지원 프로그램, 통합교육지원 등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서 유관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협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본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장애학생에 대한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인권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여러 유관기관 및 전문가 간 협력을 통해 발전적이고 내실 있는 인권지원단 운영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