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
  • 이정수 기자(langlang1113@gmail.com)
  • 승인 2022.08.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식(사진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은 평택시의회 의장, 시의원,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의 양육 개선 및 인식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는 가정 양육 부담을 줄이고, 가족의 건전한 놀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장난감 대여실, 놀이체험실, 육아 고민 해소 및 아동치료를 위한 상담실, 부모-자녀와의 상호작용 및 관계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실을 마련하여 육아로 받는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 개소로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북부아이사랑, 남부아이사랑, 팽성아이안심놀이터까지 총 4개의 분소를 운영하게 됐다.

홍은주 센터장은 “질 높은 양육서비스 제공를 위해 서부아이사랑놀이터 설치에 애써주신 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지역 사회의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서부아이사랑놀이터의 이용자는 평택시 관내 어린이집 및 미취학 영유아와 보호자이며,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아 운영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www.ptct.or.kr)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