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플랜 우수사례를 통한 평택시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 주제로 강의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중이다.(사진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 유통과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에서 로컬푸드 전문가를 초빙하여 평택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지난 18일에 실시했다.

이번 강연의 강연자로는 청양군 재단법인지역활성화재단 상임이사로 재직 중인 정환열 강사가 나섰으며, 오전 10시~ 2시간여에 걸쳐 지속가능농업과 로컬푸드란 강의내용으로 진행됐다.

주요 강의내용으로는 전북 완주군, 충남 청양군의 푸드플랜 및 로컬푸드산업에 대하여 우수사례 및 발전방향 등 선도적인 타 지자체 사례를 설명함과 동시에, 이러한 장점들을 평택시의 현재 로컬푸드가 서 있는 위치에서 어떻게 접목시키고 흡수시킴으로써 평택시 로컬푸드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

본 강연에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유통과,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직원 및 유사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해 해당 내용에 대해 경청하고 한층 더 넓은 시야를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넓은 안목에서 평택시 로컬푸드 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하여 전문가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내실있는 전문가 초빙 강연을 꾸준히 마련해 향후 평택시 로컬푸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