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배다리도서관 청소년 진로독서 프로그램 포스터(포스터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배다리도서관 청소년 진로독서 프로그램 포스터(포스터제공=평택시)

【평택=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2022년 평택시 공공도서관 진로독서 하반기 프로그램이 배다리도서관에서 오는 9월~12월 기간동안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도서관의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의 자발적인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5개의 강좌 및 강연으로 기획됐으며, 2개의 정기 강좌 「미로(Me路):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나의 길 찾기 교실」 등과 3개의 강연 및 체험 강좌 「메타버스의 이해와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운영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프로그램 ‘미로’ 강좌의 경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도 기술(VR, AR, AI, 메타버스, 블루투스 원격 자동차, 코딩, 가상 갤러리 만들기)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해 볼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수업 시 체험용 키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정의 재료비가 있다. 수업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재 상시 접수 중이다.

프로그램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의 운영 강사는 ‘김수아’ 작가로 「2022 책 읽는 평택」 함께 읽기 선정 도서인 ‘안전하게 로그아웃’의 저자이다. 김수아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고 정보과잉 시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위 프로그램은 도서관 누리집으로 신청 가능하며 도서관 방문 및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