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충청남도 문화상’ 후보자 추천·접수…다음달 28일까지

【충남=코리아플러스】 한동욱 장영래 기자 = 충남도는 다음달 28일까지 ‘제60회 충청남도 문화상’ 후보자를 공개 추천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충청남도 문화상은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향토 문화 선양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1957년 제정 이후 59회에 걸쳐 총 299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추천 대상은 △시, 소설, 희곡, 수필, 평론, 회화, 음악, 서예, 조각, 건축, 사진, 공예 및 무용 등 우수(훌륭)한 작품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사람 △이론적 연구 성과를 높이거나 훌륭한 경기 활동 또는 경기 지도로 지역사회 및 국위 선양 등 체육 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다.

추천권자는 △도의 실·국·본부장·의회 사무처장 및 직속기관·사업소의 장 △시장·군수 △수상 분야 관련 도 단위 기관·단체장, 도내 대학 총·학장 △일반 도민(20인 이상의 연명으로 추천)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문화상 수상자에게는 충남문화재단이 시행하는 2023 충남예술지원사업에 지원할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공개 추천 제출 서류는 도 누리집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도는 공정한 선발을 위해 후보자에 대한 현지 여론조사, 문화상심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고 오는 12월 ‘2022년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