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항공우주청, 美 NASA처럼 만들 것”
박완수 도지사 “산업 안보 R&D 갖춘 항공우주청 조기설립을”
윤석열 대통령 진해 부산신항서 제7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주재
방산 부품 국산화 위해 경남에 방산부품연구원 설립 건의
기업현장에 원활한 인력공급을 위한 제도개선 요청

【창원=코리아플러스】 송기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항공우주청을 미국의 NASA 처럼 만들겠다. 일반 공무원 조직이 아닌 전문가 조직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대통령실 주재로 최근 유관 부처 관계자들이 항공우주청 설립을 위한 회의를 가졌고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31일 창원 진해구에 위치한 부산항신항에서 열린 제7차 비상경제 민생회의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항공우주산업의 산업・안보・R&D 정책지원 등을 모두 포괄하는 항공우주청을 경남 사천에 조속히 설치해 달라”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건의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이번 비상경제 민생회의는 윤석열 대통령, 원희룡 국토부장관, 이창양 산업부장관, 조승환 해수부장관을 비롯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 도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항공우주청 조기설립 외에도 방산부품연구원 설립, 기업 인력부족 해소 등을 건의했다

박 도지사는 윤 대통령에게 “경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가져주시면 좋겠다”며 항공우주청 조기설립 외에도 방위산업 부품 국산화를 선도할 수 있는 방산부품 연구원의 경남설립과 기업체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주 52시간제 개선, 외국인 근로자 수급 확대 등을 건의했다.ㅍ플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