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국제광고제에서 은상(Silver), 크리스탈상 2개(Crystal) 각각 수상

【부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2022년 제15회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22) 영스타즈(Young Stars AD Competition)’에서 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이 실버 1개(김효진), 크리스탈 2개(이희창)를 각각 수상했다.
【부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2022년 제15회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22) 영스타즈(Young Stars AD Competition)’에서 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이 실버 1개(김효진), 크리스탈 2개(이희창)를 각각 수상했다.

【부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2022년 제15회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 2022) 영스타즈(Young Stars AD Competition)’에서 영상디자인과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이 실버 1개(김효진), 크리스탈 2개(이희창)를 각각 수상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15주년을 맞아 73개국 19,000여 편이 출품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광고제이다.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Young Stars AD Competition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EXPO) 유치 홍보아이디어 라는 주제로 18개국 27개 대학이 출품했다.

Young Stars AD Competition에서 은상(Silver)을 수상한 영상디자인과 2학년 김효진 학생은 “광고제를 처음 준비하면서 작업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뿌듯하다.”라면서 “대학 수업에서 배운 창의적 연출기법과 편집 기술이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대학에서 쌓은 실력을 토대로 브랜드영상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Young Stars AD Competition에서 크리스탈상(Crystal) 2개를 동시 수상한 영상디자인과 2학년 이희창 학생은 “좋은 팀원들과 함께 과제를 분석하고 부산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것에 집중했다. 창조적인 표현과 더불어 다양한 시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한다는 고민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상디자인과 이준오 지도교수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명칭이 AD Stars에서 MAD Stars로 바뀐 이유는 광고영역을 넘어 디지털영상콘텐츠의 개념이 더 중요해졌기 때문이다.”라면서, “우리 학과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학과명 변경과 교육과정 개편 등 통합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 양성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영상디자인과는 기존 광고영상디자인과에서 학과명을 변경했으며,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2022 NEWYORK Festivals)광고제에서 지난달 본과 재학생 3학년 학생들이 출품한 ‘Handy Order’ 캠페인이 Shortlist에 선정되는 등 국제광고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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