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선수단 448명 참가, 야구도 3등 차지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 적극 육성키로
동부권 스포츠중심지로서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출전한 무주군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무주군을 빛냈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출전한 무주군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무주군을 빛냈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군 선수단 가운데 체조와 탁구, 자전거 종목에 출전한 선수들이 타 시·군의 쟁쟁한 선수들과 겨뤄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민체전에 참여한 이세희 감독이 이끄는 체조와 박종범 감독이 이끄는 자전거, 이주원 감독이 이끄는 탁구 종목에 출전해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그동안 약체로 평가 받았던 야구에서 3등에 입상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무주군 선수단은 이번 도민체전에서 448명(임원 54, 감독코치 57, 선수 337)의 선수단이 참여했다.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은 “무주군체육회는 이번 도민체전을 필두로 향후 각종 스포츠행사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생활체육을 육성해서 동부권 스포츠중심도시로서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남원 춘향골체육공원 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가 지난 4일 오후 춘향골체육관에서 열린 폐회식을 끝으로 3일간의 대장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이번 도민체전은 많은 체육인들과 도민들의 큰 관심 속에 무주군을 비롯해 도내 14개 시·군에서 1만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