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개최
소진공,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개최
  •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 승인 2022.09.20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결의대회는 박성효 이사장과 박영호 노동조합위원장이 공동 주재한 것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소진공의 강력한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후 임직원 전원이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하여 청렴의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효 이사장은 “그간 소진공은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 합동 반부패 주간 운영 및 합동릴레이 캠페인, 이해충돌방지법 대내외 홍보, 정기적인 내부청렴도 조사 및 직원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진공은 이날 세대 간 소통에 중점을 둔 ‘2022년 청렴․소통간담회’도 함께 진행하였다. 조직문화와 청렴도에 대한 MZ 세대의 이해도 향상, 세대간 의견 조율을 위해 시니어 세대와 MZ 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5월에 실시한 ’윤리․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대 간 설문조사‘ 결과와 시사점을 공유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세대 간 갈등 해결 및 소통을 주제로 한 직원 교육도 진행했다.

소진공은 앞으로 임직원 화합과 이해충돌, 반부패 근절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직원 소통의 장을 지속 확대해 기관 청렴도 향상에 추진력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