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중학교, 청소년기자단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1
정산중학교, 청소년기자단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1
  • 장해린 기자(gofls7@naver.com)
  • 승인 2022.09.2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제 19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개최

【청양=코리아플러스】 장해린 기자 = 정산중학교(교장 서정문)는 지난 20일 청소년기자단을 출범하고 학교신문을 만들기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장영래 강사는 자기주도학습 방법인 마인드맵을 활용한 표현하기를 위해 6하 원칙을 체험토록 했다.

한편 이 날 정산중학교청소년기자단 출범식에는 오공임 코리아플러스방송 겸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이사장과 이근조 코리아플러스 아산취재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한편 코리아플러스(회장 이남기, 사장 김진호)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이사장 오공임, 사무국장 채시연)와 청운대학교 산학연(연구교수 장영래)과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강의와 교수학습 방법 등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창의력 인재를 개발하기 위한 2022 제 19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를 인터넷 신문 코리아프러스(대표이사 김성식)와 일간신문 코리아플러스(부회장 김창종), 코리아플러스방송(회장 오공임, 사장 김미경)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회장 윤혜숙, 센터장 강경화)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회는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이사장 명한영, 회장 조재풍ㆍ박도밍고, 수석부회장 전종필) , 세종미디어협회(회장 박희석ㆍ김강중)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