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코리아플러스방송】 최소원 강경화 기자 = 경북도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nterCHARM KOREA 2022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경북=코리아플러스방송】 최소원 강경화 기자 = 경북도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nterCHARM KOREA 2022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경북=코리아플러스방송】 최소원 강경화 기자 = 경북도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nterCHARM KOREA 2022에 참가했다.

InterCHARM KOREA 2022는 매해 50여개 나라에서 약 3000여명이 넘는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40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600개 부스로 화장품, 헤어·두피케어, 메디컬 뷰티 등 다양한 뷰티산업 전반에 대해 전시·운영된다.

경북도는 총 12개사(화장품 기업 8, 뷰티기기 기업 4)가 참가해 해시태그를 이용한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홍보 SNS 작성자에게 선물 지급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 참가기업 수출 및 구매상담회를 통해 지역 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산업 트렌드 및 동향 파악, 신규 바이어 발굴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지난달 2022 Cosmobeaute Vietnam박람회 참가 시 수출계약 100만 달러 체결, 수출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등 해외 박람회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힌 경북 뷰티산업은 다시 한 번 세계시장 진입을 위한 COSMOPROF ASIA 2022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

지역의 한 기업 관계자는“경북도의 지속적인 정책지원을 통해 지역의 뷰티기업을 지원한 성과가 수면위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마중물 정책이 지역 뷰티기업의 성장과 기업 운영에 큰 힘이 된다”고 감사를 표했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북 뷰티산업의 매력을 적극 홍보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국내외 신규 시장 판로 개척으로 지역 뷰티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