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 ‘지니어워즈’수상

【전북=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조원식 기자 =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제3회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

전북도(도지사 김관영)와 지니포럼 국제조직위원회는 22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열린 ‘제3회 지니포럼(GENIE Forum)’개막식에서 한영석 부회장에게 ‘지니어워즈’를 시상했다.

지니어워즈는 ‘세계 경제·금융 분야에 공적이 있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지니어워즈 수상자는 지니어워즈 상패 및 상금(1만달러)를 수상한다.

한영석 부회장은 ’17년 가동 중단됐던 군산 조선소 재가동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 내 조선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친환경·디지털로의 조선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장기 불황을 극복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영석 부회장은 “과감한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와함께 한영석 부회장은 상금 1만 달러 전액을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은 현대중공업그룹 임직원들 급여의 1%씩을 기부해 마련한 기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한영석 부회장이 기부한 상금은 전북 지역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니포럼 국제조직위원회를 대표해 시상자로 나선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 여건의 급격한 변화속에서 혁신적인 경제 네트워크를 선도하는 더 많은 글로벌 혁신가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