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인삼왕 선발
금산군,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인삼왕 선발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2.10.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금산군은 제40회 금산인삼축제는 인삼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금산군)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 김용휘 기자 = 금산군은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첫날인 지난달 30일 금산인삼관 1층 중앙홀에서 올해 수확한 인삼 중 우수한 품질의 인삼을 선별하는 인삼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와 금산군의회 심정수 의장, 금산축재관광재단 김동인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10개 읍면에서 총 110점이 출품돼 금산인삼왕과 인삼대왕, 미스터인삼, 미스인삼, 특이모형인삼 등 5개 부문에 송, 죽, 매 3점씩 총 15점이 선발돼 총 275만 원의 시상금을 금산사랑상품권으로 수여했다.

수상자는 금산인삼왕에 △송, 남이면 이규천 △죽, 부리면 길배열 △매, 부리면 길명섭 농가와 인삼대왕에 △송, 남이면 이강봉 △죽, 부리면 길명섭 △매, 진산면 박근춘 농가가 선정됐다.

이어서 미스터인삼에 △송, 남일면 정해진 △죽, 군북면 전해결 △매, 금성면 박세필 농가와 미스인삼에 △송, 남일면 김명숙 △죽, 남일면 곽현진 △매, 금산읍 김현운 농가가 뽑혔다.

특이모형인삼에는 △송, 남일면 신상교 △죽, 부리면 길명섭 △매, 부리면 길명섭이 수상의 영애를 얻었다.

박 군수는 “인삼은 오랜기간 인고의 시간을 거쳐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며, “이번 인삼왕 선발대회에 입상한 인삼을 재배하신 농가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선발된 인삼왕 수상작을 금산인삼축제 기간 동안 금산인삼관 1층에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