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월, 화성·오산 지역 35개 초등학교 대상 온라인 공연 진행
교육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 동아리 ‘동화샘’이 인형극 제작·공연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동아리 제작 인형극 온라인 공연 안내 포스터(포스터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동아리 제작 인형극 온라인 공연 포스터
(포스터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은 오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화성· 오산 지역 3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인형극 ‘신통방통 세 가지 말’ 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교육도서관이 학생에게 학부모 동아리가 참여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동화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인형극 ‘신통방통 세 가지 말’ 은 전래동화를 각색한 작품으로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학부모 동화구연 자원봉사 동아리 ‘동화샘’ 이 대본 작성부터 음향 녹음, 인형 등 무대 장치까지 직접 제작하여 공연한 작품이다.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이경희 관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게 친구들과 함께 인형극을 관람하며, 재밌고 색다른 책읽기를 경험하기 바란다” 며,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23년에는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과 온라인 공연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