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일 의원,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신속하게 협의하고 추진하라
주민 입장에서 바라본 교통 복지를 실현하라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은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발언한 시내버스 노선변경 대책 마련과 관련한 시정질문에 대해 시울시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은 지난 9월 16일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발언한 시내버스 노선변경 대책 마련과 관련한 시정질문에 대해 시울시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제314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구 707번 버스 노선변경에 따른 문제점 지적과 함께, 대책 마련으로 직접 700번 노선 증차 및 771번 버스 노선 조정 안에 대해 언급했다.

동해운수 700번 노선은 월드컵대교 개통 이전인 2022년 6월 이용자가 10,869명이었으나, 개통 후 9월 이용자가 12,139명으로 약 12% 증가한 것으로 파악 됐다.

특히, 서대문구 구간 출근시간대(7~8시) 혼잡도가 높은 것(재차 인원 40~60명)으로 확인되어 증차 필요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

이에, 9월 29일 해당 버스 노선 운수업체의 노조와 구체적인 대안 마련을 위한 협의 자리를 가졌으며, 700번 버스 노선 증차 안에 대해 가용할 수 있는 예비 버스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서울시 도시교통 실무 담당자는 "해당 개선안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하였으며, 증차·노선 조정을 위해 관련 규정에 따라 경기도 (고양시)와 협의 과정을 거치겠다. "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700번 버스의 증차, 771번 버스 노선변경 등의 노력으로 혼잡구간에 대한 적극적인 해소 노력이 필요하다."며 "무엇보다 이용자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서울시는 이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검토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