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병길·정경자 도의원,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노후준비 서비스에 관심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이병길, 정경자 도의원이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 업무 현황 청취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방송】 이정수 기자 =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 힘, 남양주7)과 정경자 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지난 30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국민연금공단 담당자들에게 국민연금공단 업무 현황과 사업 내용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연금공단의 주요 업무는 가입자 관리, 연금급여 관리, 장애인 지원 사업 추진, 노후준비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이중 장애인 지원사업 업무 내용으로는 장애등록심사, 장애인 활동 지원, 기초 수급자 근로 능력 평가가 있다.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 담당자는 “남양주지사가 지난 9월 개소식을 했다.” 라고 하며 “남양주시 시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의회와 관계 기관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한다.” 라고 하였다.

이에 정경자 의원은 “국민연금공단의 업무 내용과 기능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특히 공단의 노후준비 서비스 제공에 대해 인상 깊게 들을 수 있었다.” 라고 하였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노후준비서비스 업무 내용으로는 노후설계 상담교육, 노후설계 대외교육이 있고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