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통복시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시,통복시장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평택시)

【경기=코리아프러스】 이정수 기자 = 평택 통복시장은 지난 1일, 경북 영주시 시민운동장에서 10만여 명의 관광객과 100여 개의 전통시장 우수상품 부스가 참여한 ‘2022 전국 우수시장박람회’ 의 우수시장 뽐내기 공연에 출전하여 11개 시장 중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출전팀은 지난 2021년 6월,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단의 지원으로 창단된 통복시장상인회 사물놀이패 ‘이화동천’ (단장 성숙자)이며, 이번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 출전하기 전에도 통복시장 가요제, 효 콘서트 공연 등 전통시장 행사나 지역축제에 활발하게 참여하였고, 특히 우수시장 박람회 공연을 위해 밤낮으로 연습하여 창단 2년 만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민속놀이’ 를 선보인 서울 비단길현대시장에서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평택 통복시장과, ‘트롯 뮤지컬’ 을 선보인 서울 별빛남문시장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난타공연’ 을 선보인 충남 천안중앙시장과 ‘라인댄스’ 를 선보인 경기 양수리전통시장이, 인기상은 ‘라인댄스’ 를 선보인 경북 문경중앙시장에서 수상했다.

임경섭 통복시장 상인회장은 “이화동천이 창단 2년 만에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공연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인동아리 운영을 통한 상인 단합과 통복시장 홍보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