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세종시의회 의장 성추행관련 김광운 원내대표 긴급 기자회견이 11일 오후 1시 30분 시의회 1층 대회의실 상병헌 의장 성추행 의혹 관련 추가 폭로와 향후 국민의힘 시의원들의 대응방향이라는 내용으로 열린다.

다음은 보도지료 내용 전문이다.

언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

윤리특위 회부와 경찰 조사로 성추행 의혹 진실 밝히자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이 지난 7일 자신에게 불거진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시민들에게 사과했다.

성추행 의혹은 의장으로서의 도덕성과 품위에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다. 뒤늦게나마 입장표명이 이뤄져서 다행이다.

그러나 상 의장은 여전히 사안의 위중함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특히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공당으로서 시민들을 대신해 상 의장의 행위를 비판하고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 것을 ‘성추행이라는 허위과장 프레임을 통한 정치공세’로 매도한 데 대해서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

상 의장은 입장문에서 당시 상황에 비추어 “성추행의 의도와 목적이 있을 수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법은 가해자의 주관을 기준으로 어떠한 행위가 추행인지 여부를 판단하지 않는다.

객관적으로 일반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게 하고 선량한 성적 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라면 추행에 해당한다.

그리고 강제추행죄의 성립에 성욕에 관한 주관적 동기나 목적까지 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다. 대법원 판례가 그렇다(대법원 2020. 12. 24. 선고 2020도7981 판결 참조).

상 의장은 성추행 의혹의 진실을 밝히겠다고 했다.

세종시의회가 이 사안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해 엄정 심사하고, 상 의장이 스스로 경찰 조사를 받아 수사 결과가 나오면 진실은 밝혀진다.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는가. 상병헌 의장과 민주당에게 정중히 요구한다.

이 문제를 정쟁으로 몰아가시지 말기 바란다.

하루빨리 진실을 밝혀 입에 담기에도 민망한 성추행 의혹 대신 민생 문제와 그 대안에 우리 모두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란다.

무엇이 진정 시민들을 위하는 길인지는 자명하다.

2022. 10. 10.

국민의힘 세종특별자치시당 대변인 이 소 희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