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도와 청주시는 지난 11일 충북도청에서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이범석 청주시장, 김동섭 SK하이닉스 대외협력담당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M15X 신규 공장 투자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반도체 공장 건립에 필요한 공업용수 등 투자인프라 구축과 청주테크노폴리스 부지 조성 지원, 건축 인․허가와 같은 신속한 행정 지원을 내용으로 한다.

이러한 투자유치 배경에는 지난 4월 총 14개 행정부서와 총 6개 외부기관을 포함한 SK하이닉스 행정지원 TF를 구성해 반도체 신규 공장에 대한 용수와 폐수, 건축, 문화재 발굴허가 등 각종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이다.

청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SK하이닉스 M15X 신규 반도체 공장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지원 TF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이달 착공부터 향후 5년간 총 15조 원에 대한 건설과 생산설비가 차질없이 구축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글로벌 공급망 축소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에도 SK하이닉스의 과감한 M15X건설 투자를 적극 지지한다”며 “SK하이닉스 종합지원 TF운영을 통해 신규 반도체 공장의 착공부터 가동 시까지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