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어선안전조업국, 관내 군부대 등과 상호 업무 이해도 증진

【부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고유미)는 유관기관과의 상호 업무 이해도 증진을 위해 군산어선안전조업국, 관내 군부대 등을 방문했다(사진제공=부안해경)

【부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고유미)는 지난 11일 유관기관과의 상호 업무 이해도 증진을 위해 군산어선안전조업국, 관내 군부대 등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안해경은 종합상황실과 경비함정 현장 근무자들이 유관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연안해역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경비 여건 변화에 따른 상호 업무 이해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였다.

특히 유관기관과의 공동 대응에 초점을 맞춰 ▲운영 중인 주요장비·시스템의 이해 및 업무 현황 공유 ▲기상악화 시 조업선 사전 피항 조치 등 안전관리 방안 협의 ▲업무수행 중 상호 애로사항 청취 등 연안해역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의견교환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또한, 군산항VTS를 방문하여 관내 통항선박의 관제상황 등 안전관리 현황을 확인했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관내 위험요소에 대한 사전 분석 및 유관기관 간 공조 능력 향상으로 완벽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연안해역 해양사고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