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8.(화)까지 19세 이상 대구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

【대구=코리아프러스】 권달혁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8일(화)까지 제11대 대구광역시교육감‘공약이행주민평가단’(이하 주민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평가단’은 선거에서 시민과 약속한 교육감 공약의 이행 정도를 평가하고 관련 교육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제11대 대구시교육감 임기가 끝나는 2026년 6월 말까지이다.

공고일 현재 대구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2003년 11월 1일 이전 출생)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1월 22일(화) 오전 10시 대구시교육청에서 공개 추첨을 통해 8개 행정구·군별 4~5명씩 총 40여 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25일(화)부터 11월 8일(화)까지이며 인터넷 주소(https://url.kr/1c5z9a)에 접속해 내용을 입력하여 신청하거나, 대구시교육청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jhk42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된 강은희 교육감은 ‘인성, 미래역량, 복지, 건강·안전, 공동체’ 분야의 5대 공약 따뜻한 마음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기르겠습니다. 학습역량을 높여 모두의 성장을 돕겠습니다. 더 넓고 두터운 지원으로 모두의 가능성을 열겠습니다. 학교의 안전을 채워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배움의 장을 넓히겠습니다. 을 제시했다.

당선 후, 제11대 대구광역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5대 공약에 대한 26개의 정책과제와 이에 따른 65개의 세부과제를 제시하며 구체적인 공약이행계획을 수립했다.

‘주민평가단’은 이렇게 수립된 공약이행계획이 안정적으로 실천되고 있는지를 면밀히 살피고, 지역사회 여건과 교육환경의 변화를 고려한 공약이행계획의 보완 방안을 제안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 가는 대구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 교직원을 포함한 대구 시민 여러분께서 ‘주민평가단’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민평가단’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3425)을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담당자(☎053-231-01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