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남사 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대회 성료

【용인=코리아플러스】 권달혁 기자 = 제32회  전국 청소년 화랑 대회에 태권도 겨루기 대회 포스터 (사진=임영재)
【용인=코리아플러스】 권달혁 기자 = 제32회  전국 청소년 화랑 대회에 태권도 겨루기 대회 포스터 (사진=임재영)

【용인=코리아플러스】 권달혁 기자 = 제32회 전국 청소년 화랑 대회에 태권도 겨루기 대회가

22일~23일 용인시 남사 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한국 화랑 청소년육성회가 주최하고 전국 청소년화랑 대회 조직 위원회가 주관을 맡아 진행되었다.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단체 협의회 등등에서 후원을 했으며, 박기홍 대회 조직 위원장은 전국 화랑 대회는 대통령 상이 걸린 큰 시합인 만큼 “역사와 전통이 있는 가장 권위 있는 무예인들 축제 ”라면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이 대회에 올해도 변함없이 일선 무예 지도자 및 선수들이 많이 참여해 맘껏 기량을 펼치며 대회를 빛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회는 1부 청소년대회와 일반부 시합인 2부대 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태권도에는 겨루기, 품새, 시범, 격파 등등이 있다.

이번 겨루기, 품새에서는 개인전과 단체전도 있었으며,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회 모습도 점차 변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육상경기 방식을 택하는 것이다.

육상경기에서도 100m, 1000m, 멀리뛰기, 높이뛰기 등등

한 종목이 하루에 끝나는 것이 아닌 태권도, 검도, 합기도 등이 같이 진행된다.

관중들은 여러 스포츠를 접할 수 있어 호응도가 매우 뜨겁고 외국인 선수들도 흥미로워 하였다.

특히 이번 태권도 겨루기 일반부 부문에서는 한국에서 태권도를 배우고 있는 외국인선수들과 특전사, 용인대학교 선수들이 일반부로 나와 가장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하였다.

많은 선수들의 수고와 노력이 보이는 경기 중에서도 태권도 남자 겨루기 일반부에서 첫판부터 결승까지 총 7게임을 TKO 승으로 올라가 1등을 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일반부 S-Tec 시스템 소속의 임재영 선수가 독보적으로 최우수선수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게 되었으며, 그는 인터뷰 중에서도 겸손한 자세로 “뜻깊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더없이 행복하며 상금 모두 태권도의 꿈나무 어린이 친구들에게 모두 기증을 원한다고 말을 남기며, 또한 모든 선수가 맑은 정신과 깨끗한 공기 속에서도 운동을 하고 대회를 할 수 있도록 S-Tec (기업명: 새니텍)의 새니 에어 V1 플라스마 공기 청정 살균기)를 홍보 영업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 임재영 선수에게 사인과 사진을 부탁할 때 많은 질문을 하여, 임재영 선수는 태권도는 제가 상담하지만 제품은 저보다 전문가인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며 웃음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위제품 문의는 1670-8244 고객센터에서 자세한 설명이 가능하다.

임재영 선수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그가 다시 부활하였다"고 표현을 하며, 많은 기자들은 임재영 선수가 경호원 직업을 택한 이유가 있다며 인터뷰를 이어갔다. 경호원을 직업으로 선택하였어도 태권도의 정신을 이어가는 이유를 이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